openGL 사용 초기 설정하기 - Visual Studio
1. Unpack GLUT.zip
1.1 GLUT.zip 다운로드
우선 openGL홈페이지에서 Coding resource - GLUT & Utility libraries 로 들어가 우측의 GLUT를 눌러준다.
하단에서 파일을 받아준다.
1.2 라이브러리 설치하기
폴더 안에는 아래와 같이 다섯개의 파일이 있다.
glut.dll
glut32.dll
glut.h
glut.lib
glut32.lib
설치 경로는 윈도우 운영체제나 Visual Studio의 버전에 따라 바뀔 수 있다. 다음은 windows 10과 visual studio 2017 기준으로 작성되었다.
glut.h 저장
먼저 VC++ include 경로를 알아야 한다.
프로젝트 속성 - VC++ 디렉터리 - 포함 디렉터리 - 편집
해당 폴더의 gl 폴더에 저장한다.
glut.lib, glut32.lib 저장
라이브러리 디렉터리 - 편집
해당 폴더에 glut.lib, glut32.lib를 저장한다.
glut.dll, glut32.dll 저장
C:\Windows\SysWOW64 경로에 glut.dll, glut32.dll를 저장한다. (32bits라면 System32 에 저장.)
2. 프로젝트에 링커 추가
visual c++의 win32 consol application의 빈프로젝트로 생성한다.
프로젝트 속성 - 링커 - input - addtional dependencies 의 편집에서 glut32.lib를 추가해준다.